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여름 제철 해산물을 설명 할게요 ㅎㅎ

오 드디어 여름이 오네요 ^^ 

즐거운 여름인데 코로나19 때문에 나가지도 못하는 당신!

맛있는 여름 해산물로 여러분들을 달래 드리겠습니다. ㅎㅎ

가벼운 마음으로 봐주세요 ~

 

1. 참다랑어

 

자 첫번째는 

4월에서 6월 까지 제철인 참다랑어 입니다.

여러분들 중에 아실 분들도 있는데

참치 캔에 들어가 있는게 실제로 참치가 아니라 참다랑어가 들어가는 것입니다.

참다랑어는 DHA가 매우 풍부하고 지방과 칼로리가 낮은 

바다의 닭이라 하지요 ㅎㅎ

참다랑어는 단백질이 매우 많아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나

운동을 하시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음식중에 하나가 참다랑어 입니다.

 

 

 

2. 갈치

 

두번째는 은색 빛깔의 갈치 입니다 ㅎㅎ

갈치는 7월에서 10월 까지 제철이라 하고요.

갈치는 100g당 135kcal 라는 그렇게 높지는 않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요.그리고 단백질이 풍부해 앞의 참다랑어 처럼 운동하시거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되기도 하죠 ㅎㅎ또한 갈치는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고 하죠.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면 정말 좋은 층들인청소년 층들은 공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칼슘성분도 많아서 성장기 아이들에겐 제격이죠.

 

 

 

3. 전복

 

여름철 해산물 중 몸에도 좋기로 유명한 그 주인공은 전복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전복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요.

100g 당 100kcal이 안팎이지요.

그리고 전복은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기도 하지요.

전복은 피로 회복에도 정말 도움이 되면서

아미노산을 충분히 갖고 있다 합니다.

그리고 칼슘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 에게도 좋고

앞서 말했듯이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임산부에게도 정말 좋습니다.

 

 

4. 우럭

여름 제철 해산물 그 네번째 주인공은 바로 우럭 입니다.

우럭은 사계절 언제든지 횟감으론 정말 좋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잘 모르실 수 있습니다.

우럭은 6월이 제철이라는 사실!

우럭은 비타민 B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포 형성에 도움이 되며 해독과

피로회복에도 정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성장 발육과 골격 형성에도 정말 좋기도 합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6월이 됬으니 우럭 한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5. 갑오징어

 

 

이 포스팅의 여름 제철 해산물 그 마지막 주인공은 

바로 갑오징어 입니다 ㅎㅎ

6월에 먹어야 꿀맛인 갑오징어는

갑오징어는 고단백 식품으로 유명한데요.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위를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평소에 위가 좋지 않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으신 분들은

갑오징어를 드시면 정말 좋습니다.

갑오징어는 간의 해독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갑오징어는 타우린 성분이 많기 때문에

우리 간의 해독능력에 도움을 줍니다.

또 이 타우린 성분으로 인해 피로 회복을 개선해 주기도 합니다.

이번 여름 저는 갑오징어를 추천 합니다 ㅎㅎ

 

 

 

이제는 우리가 이별해야 할 시간 ㅠㅠ

 

오늘은 제가 여름이 곧 다가오니깐 코로나19로 인해 나가지도 못하는 분들께 

여름 제철 해산물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여름 제철 해산물에는 전부 칼로리가 낮고 고단백이 라는 공통된 장점이 있는 것 같군요.

여러분들도 맛있는 해산물 드시면서 이번 여름 행복하게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