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맛있는 블루베리 더 맛있게 먹는 법, 효능 그리고 부작용

반응형

오늘은 먹으면 정말 맛있는 제가 자주 얼려서 먹는 블루베리입니다~~

오늘도 재밌게 봐주세요 ㅎㅎ

 

자 우선!! 블루베리 먹는 법을 알려 드려야 겠죠 ㅎㅎ

1. 블루베리 스무디

 

자 첫번째로는 블루베리 스무디 인데요.

저는 블루베리 스무디를 먹을 때 

믹서기에 얼린 블루베리를 갈아서

우유랑 같이 섞어서 먹습니다.

요거트와 함께 아침에 먹어도 꿀맛이죠 ㅎㅎ

 

 

2. 샐러드에 넣어서 먹기

두번째는 블루베리 샐러드 입니다.

샐러드에 블루베리를 넣어 드시는 것은 정말 좋은 선택입니다.왜냐하면?? 블루베리는 100g당 45kcal 이기 때문이죠 ㅎㅎ그래서 샐러드에 블루베리를 넣어 먹으면 맛이 있어서 오래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해놓고 먹다보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매우 많이 됩니다 ㅎㅎ

 

3. 얼린 블루베리

 

세번째는 제일 간편하고 제일 간단한 

블루베리를 얼려서 먹는 것입니다.

이제 초여름인데 벌써 덥지요 ㅠㅠ

그래서 블루베리는 집에 있지만 해먹기 귀찮은 분들은

블루베리를 얼려서 먹는 것입니다.

블루베리를 얼려서 먹는 것은 귀찮음이 사라질 뿐만 아니라

아삭한 식감, 시원한 맛에 빠져들 수 밖에 없지요 ㅎㅎ

 

 

마지막 블루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이제 마지막으로 블루베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좋은 것 부터 말씀드리죠 ㅎㅎ

블루베리의 효능은

 

1. 뼈의 구성요소에 들어가는 물질들이 많이 들어있어 성장기 아이들에도 먹이면 아주 좋습니다. 뼈가 튼튼해진다는 뜻 

 

2. 앞에 말했듯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칼로리가 낮을뿐만 아니라 소화작용에 도움을 주고 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3. 마지막으로 블루베리에는 아주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영양제를 먹는 것과 비슷할지도 모름...?

 

블루베리의 부작용

음... 모든게 다 좋을줄 알았던 블루베리에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얼려 먹으면 정말 시원하지만

배가 차가운 사람들에게는 비추입니다......

그 이유는 많이 섭취할시 설사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죠....

 

끝으로

오늘 블루베리의 먹는 법, 효능, 부작용에 대하여 설명해 드렸는데요 ^^

다음에는 저 좋은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