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싸게 여름 더위 날리는 꿀팁

반응형

평소보다 더 빠른 폭염이 찾아온 탓에 

요즈음 너무 더워 밖에만 나가면 온 몸이 땀범벅이 되곤 합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여름 더위를 날리는 꿀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ㅎㅎ

유익한 정보가 되셨으면 해요~

 

 

 

1.

이런 페트병을 여러개를 구하거나 아이스팩을 구하여

여러분들이 일상생활에서 보실 수 있는 과일을 살 때 쓰는

그 소쿠리 안에 페트병에 물을 얼리거나 아이스팩을 넣어

몸에 대거나 가만히 두면 제습효과도 하고 주변을 시원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ㅎㅎ

 

 

 

 

 

2.

두 번째는 요가매트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요가매트를 깔고 그 위에 작은 수건이나

수영할 때 쓰는 수건에 물을 조금 묻히고

옆에 선풍기를 틀며 누으면 정말 시원하고 좋습니다 ㅎㅎ

 

 

 

 

 

3. 

세 번째는 선풍기 꿀팁입니다.

이건 모르는 분들이 매우 많으신데요

먼저 선풍기를 창가 앞에 놓습니다.

그리고 선풍기의 머리를 방 안쪽 나를 보는 방향이 아닌 

창가쪽을 향하도록 두면 공기의 순환 때문에

실외의 차가운 공기가 들어오고 실내의 따뜻한 공기는

빠져나갑니다 ㅎㅎ

 

 

 

 

4. 

네 번째는 차가운 물로 족욕을 하는 것입니다.

따로 찬물로 샤워하는 것 대신에 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찬 물로 샤워를 하게 된다면 시간도 오래 걸릴 뿐 아니라

평소 따뜻한 물로 샤워하는 것에 익숙한 우리들에게

색다른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그런 색다른 자극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차가운 물에 족욕을 하시는 것이 온몸을 시원하게 해줍니다 ㅎㅎ

 

 

 

 

5.

다섯 번째는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블라인드를 다 내리거나 커튼을 닫으면 

바람이 통하지 않거나 열이 빠져나가지 않는다고 생각을

많이 하십니다. 그러나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활용하며 문을 열어두면

그늘을 생성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시원해지고 집을 과열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여섯 번째는 천장형 선풍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천장형 선풍기는 일반 선풍기랑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 않고

에어컨 보다 훨씬 더 전기를 적게 쓰고 더 효율적입니다.

천장형 선풍기를 사용하면 일반적인 선풍기 처럼 일정 범위에만

차가운 바람을 주는 것이 아닌 광범위한 부분에 시원한 바람을 줍니다.

그리고 또 천장 선풍기를 시계 방향으로 돌리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되면 시원한 공기를 아래로 순환시키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7. 

일곱 번째는 음료수 입니다.

제가 말하는 음료수는 콜라, 사이다 이런 것이 아닌

신선한 과육을 갈아 만든 생과일 음료수 입니다.

집에서 해먹는 다면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을 뿐더러

더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실 수 있을겁니다.

 

 

 

8. 

마지막은 가볍게 산책을 하는 것입니다.

제가 말하는 산책은 땡볕에서 걸으며 산책하는 것이 아닌

근처 산이나 그늘진 강가나 하천에서 가볍게 산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볍게 산책을 한다면 당연하게도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무자본으로 시원하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오늘은 요즘 냉방기 값이 많이 오른 탓에 값싸게 여름을

보내는 방법을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려 이 포스팅을 썼습니다.

앞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여러분들이 더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셨으면 합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