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5월 제철 음식 / 건강식편

반응형

 

반갑습니다 이제 가정의 달 5월이네요 ㅎㅎ

오늘은 5월에 즐길 수 있는 5월 제철 음식 / 건강식 편을 시작합니다 

먹는 법도 알려드릴 테니 자세히 봐주시고

재밌게 봐주세요 ㅎㅎ

 

 

 

 

1. 마늘쫑

첫 번째는 마늘쫑 입니다.

마늘쫑에는 알파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이 뭉치는 현상을 예방합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을 뿐더러

따뜻한 성질을 나타내기 때문에

수족냉증과 소화불량인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마늘쫑을 먹는 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마늘쫑을 무침으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ㅎㅎ

또한 건새우와 함께 볶아 먹어도 맛있지요.

 

 

 

2. 죽순

 

 

다음으로 5월 제철 음식은 죽순입니다.

죽순에는 아스파라긴산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젖산을 연소시키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고

글루탐산이라는 성분은 피로회복과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100g당 kcal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고

또한 식이섬유가 많기에 장활동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다음으로 죽순의 부작용이 있는데요

죽순을 과식하면 주근깨나 기미등

원인이 되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 1 . 죽순을 먹는 방법

 

저는 예전에 죽순 조림을 한 번 먹고서

계속 죽순 조림만 먹고 있어요 ㅎㅎ

생각보다 정말 맛있더라고요. 

제가 생각한 죽순 먹는 방법은 절임으로

먹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ㅎㅎ

 

 

 

3. 산딸기

 

 

세 번째는 산딸기인데요.

산딸기는 여러 과일처럼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편도가 붓거나 목감기 코감기 등에 좋습니다.

그리고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등 피부 건강

좋은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미네랄, 플라노보이드와 위 성분들이 항암작용을 하여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산딸기는 불면증과 우울증

해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3 - 1. 산딸기 먹는 법

많은 분들이 아시듯 산딸기는

생으로 드셔도 좋지만 저는 산딸기를 먹을 때 한번에

섭취하기 위해 언제나 미리 밤에 우유와 바나나

산딸기를 갈아넣어 다음 날 아침에 꺼내어 먹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산딸기를 생으로 먹기보다 다른

과일들과 섞어서 같이 갈아 드시는 것이

바쁜 현대인들에게 좋은 산딸기 섭취법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마무리하며

 

오늘은 여러가지 5월 제철 음식들을 찾아봤는데요 ㅎㅎ

여러가지 건강식을 드시고

건강하게 가정의달 5월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ㅎㅎ

그럼 다음에 더 질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https://lhm8484.tistory.com/entry/5%EC%9B%94-%EC%A0%9C%EC%B2%A0-%EC%9D%8C%EC%8B%9D-%EC%88%98%EC%82%B0%EB%AC%BC%ED%8E%B8-8%EA%B0%80%EC%A7%80-%EC%A0%95%EB%A6%AC

 

5월 제철 음식 / 수산물편 8가지 정리

이제 조금씩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계절입니다. 그렇다면 입을 즐겁게 해주는 수산물들을 알아볼 시간입니다. 여러가지 수산물과 그 효능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잘 알아보시고 건강한 5월

lhm8484.tistory.com

5월 제철 음식 / 수산물편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들어와서

보셨으면 좋겠습니당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