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5월 제철 과일 참외 효능과 여러가지 먹는 방법들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은 5월 제철 과일인 참외 효능과

여러가지 먹는 방법을 소개할 것이고

부가적인 정보들도 알려드릴테니

좋은 정보 많이 가져가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1 . 참외의 기본정보

5월이 제철인 참외라는 과일은 제철일 때 과즙이 풍부하죠

칼로리는 100g당 31kcal로 다른 과일들 보다도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죠 ㅎㅎ

0~5도 사이에 보관 가능하고 보관일은 3일에

밀봉하여 냉장보관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2. 참외의 효능

 

참외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에 산소를 공급해주므로 

적혈구의 생성을 늘려주어 빈혈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참외는 또한 식이섬유가 다른 과일보다 훨씬 풍부하기 때문에 

장내 면역력을 늘려주며 포만감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껍질 채 먹으면 더 많이 섭취 가능)

또한 참외는 다른 과일들 보다 수분이 엄청 많아

갈증을 해소해서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참외는 앤자이오텐신 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있는데요이 물질은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3. 참외의 씨, 껍질, 꼭지

참외의 씨에는 식이섬유, 칼륨이 풍부해

몸의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주고

참외의 껍질과 꼭지에는 쿠쿠르비타신이라는 성분이

있어 신장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외의 씨는 꼭 드시길 바라고

껍질이나 꼭지는 기호에 따라 드시길 바랍니다 ㅎㅎ

 

 

 

4. 참외 먹는 방법들 ( 생 X )

참외를 다르게 섭취하는 방법중 하나는

이미 나온 참외즙과 같은 제품을

구매하여 드시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다음으로는 인도에서 먹는 참외 음료입니다.

참외를 썰어 넣어 사이다와 같은 것을 넣어 

화채처럼 먹는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참외를 장아찌로 먹는 방법입니다.

피클과 같은 느낌이라고 합니다.

 

 

 

5. 참외의 부작용

 

마지막으로는 참외의 부작용인데요

참외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과일입니다.

그래서 많이 드시면 설사와 복통을 유발하고

참외에 있는 칼륨 성분이 혈압이 높은 사람들에게 좋지 않으니

조심해서 드시고 많이 드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마무리하며

 

 

오늘은 참외에 대해 세세한 부분까지 알아봤는데요

이런 정보들로 맛있는 참외 건강하게 잘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즐거운 가정의 달 5월 재밌게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