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냉방병 증상 / 예방법

반응형

요즈음 너무 더워진 날씨탓에 대부분 에어컨을 틀고 계시곤 합니다.

저도 에어컨 밑에서 계속 있어서 냉방병에 걸렸는데요...

그렇기에 여러분들은 잘 예방하시라는 마음으로 냉방병의 증상과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ㅎㅎ

 

 

 

 

 

1. 냉방병에 걸리는 이유

냉방병은 에어컨과 같은 냉방기에 장시간 노출되었을 때 우리 몸의 신체 체온 조절기능에

문제가 생겨 주변 온도에 적응하지 못하는 병을 말합니다.

특히 냉방병에 잘 걸리는 사람들의 특징은

관절염, 고혈압, 당뇨병이 있는 분들이 자주 걸립니다.

그리고 노인이나 여성분들은 일반 남성분들과 다르게 

운동량이나 근육량이 적기 때문에 쉽게 체온이 변화하기 때문에 더욱이 냉방병에 취약합니다.

 

 

 

 

 

2. 냉방병 증상

1. 열

2. 기침

3. 어지러움

4. 설사

5. 두통

6. 몸살

7. 설사, 구토

8. 수족냉증

9. 콧물

10. 만성 질병 악화 ( 당뇨, 고혈압 )

11. 호흡기 건조

 

이렇게 다양한 증상들이 있기 때문에 어떤 병에 걸리든 냉방병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냉방병이 이렇게 많은 병을 초래하는 이유는 냉방병에 걸릴 시 

사람의 면역력이 30%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3. 냉방병 예방하는 방법

1.

냉방병은 외부 온도와 내부 온도의 차이에 의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냉방병을 예방하는 방법 중 하나는 

외부 온도와 내부 온도차를 6도 이하로 해주셔야 합니다.

 

 

2.

수분을 자주 보충하는 것입니다.

여름이 되면서 체내에 있는 수분이 많이 빠져

면역력이 낮아지기 때문에 냉방병이 걸리고

수분을 자주 보충한다면 냉방병에 걸렸을 때 나타나는

두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3.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냉방병은 쉽게 체온이 변하는 분들에게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냉방기가 켜져 있을 때 쉽게 체온이 변하는 것을 막기 위해

냉방기의 온도를 낮추거나 담요를 덮거나 따뜻한 옷을 입음으로 온도를

유지하셔야 냉방병에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체온을 유지함으로써 감기, 두통에도 효과적입니다.

 

 

4.

만약 냉방병에 걸리셨다면 소화제나 두통약을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냉방병으로 인한 근본적인 원인으로

소화불량이나 두통이 발생하는데 소화제나 두통약은 냉방병으로 인한

두통이나 소화불량을 해결하지 못합니다.

 

 

 

 

 

 

마무리하며

오늘은 냉방병에 걸렸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정보들을 참고하시고

냉방병이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여 즐거운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ㅎㅎ

 

반응형